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컨텐츠시작

언론보도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방문을환영합니다.

홈 > 알림마당 > 언론보도
[중도일보]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 50+세대 인생재설계 협업 추진
구분년도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8-06-04 13:20 조회수477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센터장 직무대행 김명자)는 29일 국민연금공단 남동연수지사(지사장 정원영)와 인천시민의 행복한 노후준비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예비노인세대를 위한 생애설계 상담,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인적·물적자원 및 정보 교류 등을 추진하고 예비노인세대들의 제2의 인생설계를 적극적으로 지원에 나선다.

지난해 12월 개소한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는 예비노인세대의 인생재설계를 위한 생애설계 상담, 인생재설계교육, 커뮤니티지원, 사회참여활동 등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 중에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6월부터는 본격적으로 50+세대를 위한 인생재설계 상담사업을 국민연금공단과 협력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국민연금공단 남동연수지사에서는 생애설계 상담 중 재무분야의 심층상담을 지원한다. 센터 또한 하반기에 연금공단과 함께하는 생애재무설계 교육을 개설할 예정이다.

50+세대를 위한 인생재설계 상담은 전화(032-715-5491) 또는 방문으로 신청가능하며, 홈페이지(www.inlife.or.kr)를 통해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센터는 앞으로도 인천시민의 행복한 노후준비 및 사회참여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관련기관 및 지역사회와의 협력체계를 꾸준히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인천=주관철 기자 jkc0527@

 

  

 

 

*관련기사*

매일일보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419236

일간투데이 http://www.d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73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4점 / 4명 참여)

콘텐츠 만족도